나의 여행과 일상 일기장

136. [논산 맛집] 소바맛집 백소정 후기 본문

여행일기

136. [논산 맛집] 소바맛집 백소정 후기

똥글똥글 2023. 5. 30. 22:43
반응형

잠깐 논산을 들렀다가

 

밥을 먹어야했기에 식당을 들렀다.

 

그동안 논산 맛집은 여러번 방문했는데

 

2022.08.01 - [여행일기] - 36. 논산 여행 강산닭갈비 설빙 메가박스 후기(2022. 7. 31.)

 

36. 논산 여행 강산닭갈비 설빙 메가박스 후기(2022. 7. 31.)

1. 논산 강산닭갈비 똥글이랑 주말의 마지막을 이용해서 방문한 논산... 갑자기 닭갈비가 땡겨서 닭갈비를 먹기로 했다 우리는 강산닭갈비로 갔다 닭갈비 2인분이랑 간장비빔밥을 주문했다 사장

everything-it-engineering.tistory.com

매콤한 맛의 강산닭갈비

 

2023.04.15 - [여행일기] - 118. [논산 맛집] 삼겹살 맛집 목구멍 논산점 후기

 

118. [논산 맛집] 삼겹살 맛집 목구멍 논산점 후기

그 동안 논산은 원없이 많이 갔었는데 2022.08.01 - [여행일기] - 36. 논산 여행 강산닭갈비 설빙 메가박스 후기(2022. 7. 31.) 36. 논산 여행 강산닭갈비 설빙 메가박스 후기(2022. 7. 31.) 1. 논산 강산닭갈비

everything-it-engineering.tistory.com

삼겹살과 미나리가 인상적인 목구멍 등이 있었다.

 

오늘은 뭔가 소바가 땡겨서

 

목구멍 앞에 있는 백소정을 방문했다.


백소정 논산점

11:00~21:00까지 영업하신다.

 

최근에 논산 먹자골목에 맛집이 여러곳 생겼는데

 

오늘도 몇몇곳 똥글이랑 같이 가려고 메모해뒀다..

상당히 깔끔해보이는 외관

뭔가 사람을 끌어들이는 깨끗함이 돋보인다.

원래 저녁을 안먹으려고 했지만....

이날 날씨가 더워서 시원한 소바가 땡겼다.

식당 내부는 깔끔했다
아마 생긴지 얼마되지 않았던 것으로 추정..

환한 불빛에 빨리 메뉴를 시키고 싶었다.

앞에 있는 패드로 주문하고 결제까지 가능하다.

요즘에는 점원을 완전히 부를 필요가 없는 시스템이라

 

개인적으로 좋았다.

오꼬노미카츠라..다음에 온다면 먹어봐야겠다.
백소정은 냉소바를 팔고(8,900원)
마제소바(일본식 비빔면)도 팔고 있다.

다음에는 마제소바를 꼭 먹어보고 싶다.

나는 냉소바+돈카츠(13,900원)을 주문했다.

메뉴를 기다리면서 물을 주시는데

 

이 물 맛이 참 특이했다.

 

보리차 같으면서도 보리차는 아닌 맛..!

 

어쨌든 이 특별한 물맛은 개인적으로는 호였다.

반응형
8분 정도 기다리면 나온다.

개인적으로 메밀을 따로 주는 것보다

 

그냥 육수 안에 넣어주는 것을 선호한다.

 

뭔가 면이 육수에 더 잘 스며드는 느낌..

유부, 오이, 당근, 김 등이 올라가 있다.

육수를 드링킹했는데

 

깔끔하면서 시원한 맛이었다.

 

무슨 과일맛이었는데...뭔지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좋아하는 맛이었다.

돈까스는 평범한 등심돈까스로 반찬으로 충분했다.
반찬으로는 샐러드와 떡, 와사비, 소스를 준다.

떡은 아래에 꿀이 발라져있어서

 

달달하게 먹을 수 있었다.

 

면은 쫄깃쫄깃하고 잘 익어있었다.

 

백소정에 메밀소바 먹으러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

 

어느정도 먹고나서 와사비를 넣어서 먹었는데

 

맛이 더 업그레이드되었다.

 

와사비의 톡 쏘는 맛과 육수의 과일맛이 햡쳐져서

 

이 더운 여름에 더욱 시원하게 해주었다.

 

최근에 먹은 음식중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맛있었다.

다음에 또 방문해야지..

일식이 좋은점은

 

혼밥하기가 굉장히 좋다는 점이다.

 

그리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점

 

너무너무 좋은 저녁이었다.

반응형